출처 : http://magicmon.tistory.com/75
xCode 4.x에서 GData API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용)
우선 GData 프로젝트에서 StaticLibray를 추출해야 합니다.
1. GData 프로젝트를 다운로드 합니다.
svn checkout http://gdata-objectivec-client.googlecode.com/svn/trunk/ gdata-objectivec-client-read-only
2. GData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다운받은 경로)/gdata-objectivec-client-read-only/source/GData.xcodeproj
3. GDataTouchStticLib.a 파일 추출
프로젝트를 열어서 보면 Target에 다음과 같이 5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할 Taget은 GDataTouchStticLib입니다.
해당 라이브러리를 추출하기 위해 Target을 iOS Device로 변경합니다.
Target을 변경하였으면 이제 빌드를 합니다.
빌드가 끝났으면 다시 Target을 iPhone 5.0 Simulator로 변경합니다.
한번더 빌드합니다.
이렇게 빌드하는 이유는 GDataTouchStaticLib.a가 Device와 Simulator에서 모두 사용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4. 빌드된 파일 병합
빌드가 끝났으면 (command)+ (,)키를 눌러 Location으로 이동합니다.
경로 리스트 중 맨위의 Derived Data가 있는 경로로 이동합니다.
DerivedData/GData/Build/Products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Debug-iphoneos와 debug-iphonesimulator 경로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보이는 두 파일을 하나로 병합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Headers폴더와 libGDataTouchStaticLib를 임시의 경로로 복사합니다.
* 복사할 때 iphoneos에 있는 libGDataTouchStaticLib.a를 libGDataTouchStaticLib_device.a로
iphonesimulator에 있는 libGDataTouchStaticLib.a를 libGDataTouchStaticLib_simulator.a로 변경 후 복사 합니다.
Headers 폴더는 Debug-iphones와 Debug-iphonesimulator둘중에 하나 선택해서 복사합니다.
(두 폴더에 있는 파일이 동일합니다)
터미널에서 임시로 저장한 폴더로 이동 후 다음 명령어를 통해서 파일을 하나로 합칩니다.
lipo -output libGDataTouchStaticLib.a -create libGDataTouchStaticLib_device.a -arch i386 libGDataTouchStaticLib_simulator.a
다음과 같이 universal한 파일이 생성됩니다.
자 이제 필요없는 libGDataTouchStaticLib_device.a와 libGDataTouchStaticLib_simulator.a를 제거해줍니다.
이로써 라이브러리 추출이 완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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