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3GS와 아이폰4의 해상다고 다르다는걸 알고 계실텐데요..

 

그럼 개발시에 두가지 사이즈를 모두 고려해서 코딩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답은.. NO 입니다.

 

아이폰3GS와 아이폰4의 해상도를 두개 다 맞추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애플사가 고려한 것이지요)

 

어플에서 좌표는 아이폰3GS 좌표계를 그대로 쓰시고, 이미지만 2가지로 제작하면 됩니다.

 

ImageName.png 와 ImageName@2x.png 이 2가지를 만들면 되구요.

뒤에 @2x 붙은게 아이폰4용이고, 딱 2배 크기로 늘려둔 이미지입니다.

 

실제 이미지를 호출할때는 ImageName.png 만 호출하시면 되구요.(여기서 확장자까지 전부 써주셔야 합니다)

레티나에서는 자동으로 ImageName@2x.png를 불러와서 2배 뻥티기한 좌표계에 알아서 뿌려줍니다.

 

어느 팁을 보니 확장자를 안써야 한다는 글도 있던데... 확장자를 안써도 나오긴 하는데요.

iOS4.0에서는 잘 나오지만, iOS3.x대에서는 이미지가 안나오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Default.png와 Icon.png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