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OpenApi

[본문스크랩] 뉴욕에서 런던으로 운전 약도 (Google Map 구글 지도 ..

by 백룡화검 2010. 4. 24.

 

구글 www.google.com 은 야후 Yahoo나 네이버 Naver 같이 검색창으로 유명한 사이트인건 다들 아시죠?

그 외에도 구글에서는 참 다양한 서비스들이 유명한데 그중에서 지기가 주로 애용하는것은

일과 관련해서 구글 얼쓰 Google Earth, 그리고 구글 맵스 Google Maps을 많이 씁니다.

특히 인공위성으로 찍은 사진으로 이루어진 Google Earth를 통해 모르는 지역의 모습을 분석하거나

(가끔 서울의 모습을 보면서 향수를 달래기도 합니다;;;)

Google Maps을 이용하여 지역 정보 및 지도 혹은 운전하는 약도를 받기도 하지요.

 

구글에서 미국 내 운전 약도를 받는 방법은 간단해요. 아래를 클릭한다음에

http://maps.google.com/maps

여기서 Get Directions 약도받기를 클릭하면 어디에서 어디로 가는지 주소나 도시를 써서 넣으면 됩니다.

지기가 주로 이걸 이용해서 필요한 곳의 주소를 집어넣는건데...

근데 구글 지도 서비스를 만든 사람들의 장난기 어린 재치가 보이는걸 발견했어요 ㅎㅎㅎ

 

 

장난삼아서 뉴욕에서 미국 내 도시가 아닌 유럽의 도시로 가는 운전 약도를 넣어보았답니다.
음... 영국의 런던을 골라봤어요. 결과는 아래와 같이 나오는군요.

 

 

 

근데 화면 우측의 운전 약도를 표시한 지도의 선을 보니까;;; 헉 대서양 바다를 건너서 운전을 하라고?

 

 

 

화면 왼쪽에 자세한 약도안내를 읽어보니... ;;

무려 대서양을 3,462마일 (5,572킬로) 수영해서 건너가래요 ㅎㅎㅎ (아래 약도 24번) 

 

 


이런걸 위트라고 하지요 ㅋㅋㅋㅋ 구글 서비스의 장난기가 엿보입니다 하하하

 

 

음... 아직까지 구글은 뉴욕으로부터 약도 Direction은 아직 미국내와 유럽의 주요 도시만만 제공됩니다.

뉴욕에서 서울까지도 이렇게 운전해서 가는 약도제공이 이루어지면 기분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

그렇다면... 무려 태평양을 수영해서 건너가라는 약도가 나와도 기쁘겠는데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