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Android

2012 안드로이드 개발 프로그램 설치방법 - 2 이클립스 설치

by 백룡화검 2012. 4. 5.
출처 :http://blog.naver.com/theparanbi?Redirect=Log&logNo=80153312506

2.   이클립스 설치

 

번째 단계로 자바 개발 IDE 도구 이클립스를 설치하겠습니다. 

우선 http://www.eclipse.org/ 들어가세요.

메인 화면이 보이면 위에 있는 Downloads 또는 오른쪽에 Download Eclipse 아무거나 하나 누르세요.

 

 ( 화면 2.1 : 이클립스 사이트 화면 )

 

화면 2.2 뜨면 목록에 나오는 여러 중에 안드로이드 개발에 필요한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 고릅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화면에 나오는데 다른 운영체제를 쓰신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Windows 있는 곳을 눌러서 자신의 운영체제와 같은 것을 고릅니다. Windows 외에 Linux Mac OS X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Windows 64Bit 선택했습니다. 32비트 운영체제를 쓰는 분은 Windows 32 Bit 선택하셔야 합니다..

 


( 화면 2.2 : 다운로드 화면 )

선택을 누르고 다음화면에서 화살표 모양 부분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화면 2.3 )

 

다운로드는 이전의 자바와 같이 열기와 저장 하나 선택하게 나옵니다. 열기를 해도 zip 파일이라 압축을 풀어야 하므로 일단 저장 선택했습니다.

 

( 화면 2.4 : 다운로드 )

익스플로러 9 아닌 분은 화면 2.5 같이 나올 것입니다.

 


( 화면 2.5 : 다운로드 )

 

아래 단계는 익스플로러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다소 다를 있습니다. 일단 저는 익스플로러 9 기준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른 버전이라고 해서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저장이 되었으면 폴더 열기를 선택해서 다운된 파일을 확인합니다.

 

( 화면 2.6 : 폴더열기 )

 

다운 받은 압축 파일 eclipse-java-indigo-SR2-win32-x86_64.zip .알집이나 빵집 같은 것으로 풀어줍니다.

( 화면 2.7 : 다운로드 파일 확인 )

 

압축을 풀면 eclipse 폴더가 안에 있는데 그것을 설치하려는 위치로 이동시키면 됩니다. 그냥 c:\ 아래로 옮겼습니다. C:\eclipse 되게 했습니다. 옮기는 위치는 상관없습니다. 자신이 편한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한글 폴더에는 넣지 마세요. 나중에 문제가 생길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설치하는 분은 제가 하는 그대로 설치해주세요.

이클립스는 앞으로 자주 것이므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eclipse 폴더로 가서 eclipse.exe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바로가기 만들기를 합니다. 파일을 드래그해서 바탕화면으로 이동해주면 됩니다.

 

( 화면 2.8 : 바로가기 만들기 )

 

 

( 화면 2.9 : 바탕화면 )

 

이것으로 이클립스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번 2단계에서 주의할 것은 폴더 이름입니다. 설치 폴더에 한글이 안 들어가게 해야 합니다. 사용자, 유저, 그런거 다 안 됩니다. 그냥 영문으로 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분명 한글로 고생하는 일이 생기니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아무리 한글을 사랑해도 프로그램 개발에는 참으시기 바랍니다.

3단계에서는 안드로이드 개발도구 ADT 설치를 하겠습니다.

 

>>>

저 더파란비의 트위터 아이디는 http://twitter.com/theparanbi 이고,

페이스북은 http://www.facebook.com/theparanbi 입니다.

다양한 의견과 이웃신청, 친추 언제든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