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풀이/게임

[본문스크랩] 클립후커 사용법 [개정판]

by 백룡화검 2010. 4. 23.

초보를 위한 클립후커 사용법 강좌입니다. (Window Xp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아는분들이 이 엄청나게 쉽고 쉽고 눈감고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잘 못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쉽게 쉽게 진짜 이거보고 못하면 "아이큐 평균이하"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억지입니다... 웃음)

 

클립후커란? 간단하게 말해서 게임자체의 일본어 함수를 찾아서 기계번역을 하는겁니다.

즉 일어에서 한글로 즉각즉각 직역을 해주는 일어를 모르는 분들에겐 꿈같은 프로그램인거죠~ (후킹률이 낮은게 불만이면 일어공부 ㄱㄱ)

그럼 밑에 링크되어있는 준비물들을 모두 받으시기 바랍니다.

 

- 준비물

 

이지트랜스XP: http://down.clubbox.co.kr/KATSUHA/56u07

클립후커 최신버전: 첫번째 첨부파일 다운로드

AGTH 최신버전: 두번째 첨부파일 다운로드

단순 후커사전: http://hirotr.ncity.net/bbs/zboard.php?id=hiroet 카테고리 중 '단순' 선택 후 최신버전 다운로드

jkeztrans.dll: http://ohhara.sarang.net/ohthk/ohthk10.zip

 

- 설치 및 실행하기

 

1. 다운받은 이지트랜스XP를 설치하세요. (기본설정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2. 단순 후커사전 [DSHBeta2008.2.3]를 설치하세요~ (이지트랜스XP를 기본설정으로 했으니 그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3. 이지트랜스XP를 실행해서 사용자 사전 창에 단어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합시다. (추가된 단어수는 약 3만개쯤 됩니다.)

 

 

4. 폴더를 하나 만들어주세요. 이름은 [클립후커]라고 하는게 좋을뜻?

 

5. 클립후커 = CEX!v0[1].3, AGTH 최신버전 = agth[071216], jkeztrans.dll = ohthk10 [클립후커]폴더에 전부 넣어서 현재폴더에 압축풀기 선택.

 

6. 클립후커(CliphookerEX)를 실행합니다.

 

 

클립후커를 실행하면 AGTH helper 창이 뜹니다. (창이 나오지 않으면 F4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게임에서 텍스트를 읽어드리는 AGTH의 경로를 지정해줘야 합니다. (스크린샷은 이미 셋팅완료)

제일 위 우측의 [Browse...] 버튼을 눌러서 경로를 지정해주세요.

경로는 방금 전 만들어뒀던 [클립후커]폴더에서 AGTH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비스타는 AGTH64로 설정)

 

 

7. AGTH의 경로가 지정되었으면 [Close]를 눌러 AGTH helper를 닫아주세요.

 

AGTH helper를 닫으면 클립후커가 실행됩니다.

여기서 집중!! 클립후커 3번째 줄에 Initialize the Translation Engine ..... Success 라는 메세지가 반드시 떠야됩니다.

메세지가 뜨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 하는거죠 뭐... 하지만 아마도 그럴분은 없겠죠? 나름 쉽게 설명했는데 ㅠㅠ

 

8. 다시 F4를 눌러 AGTH helper를 불러온 다음 Shourtcut Manager 탭을 클릭하세요.

 

 

Shourtcut Manager은 클립후커 바로가기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당연하지만 아무것도 없습니다. 지금 강좌때문에 게임 2개를 미리 설정해놨네요.

클립후커를 이용해 게임후킹을 하려면 여기서 설정을 해줘야되기에 좌측아래에 [New]를 선택해주세요.

Game Name은 그 게임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편하겠죠? 그리고 [App path]를 눌러서 바로가기 할 게임의 실행파일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Additional option라는게 있죠? 이것은 H코드라는 것을 입력하는 란입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게임은 플레이 가능할(?) 정도로 후킹이 됩니다. 하지만 따로 H코드가 있는 게임은 H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상태가 좀 않좋습니다.

그렇기에 H코드가 있는 게임은 H코드를 찾아 저 곳에 붙여넣어 주시면 상당히 높은 후킹률을 보실 수 있습니다. (H코드는 인터넷에서 검색)

다 하셨다면 [Apply]를 눌러 리스트에 등록시킨 후, 게임을 실행합니다. 실행방법은 리스트의 게임을 더블클릭하거나 아래의 [Ru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9. 게임이 선택하면 게임, 클립후커, AGTH 3개가 동시에 실행됩니다. 자 여기서부터 잘 읽고 따라하세요!!

 

 

위의 그림처럼 게임을 시작해서 텍스트가 한 줄이상 나오게 해줍니다. 그런 다음 AGTH의 목록에서 게임에 맞는 함수를 선택하세요.

일반적인 게임은 TextOutA or GetGlyphOutlineA 선택, H코드가 있는 게임은 [UserHookA] or [UserHookH] 중에서 맞는걸 선택 ~ !

즉 목록 중에서 기계번역이 되는 함수를 고르시면 되는겁니다. 그리고 게임 중 리얼라이브라는 것을 지원하는게 있습니다.

AGTH의 목록에서 위의 함수들이 아닌 Reallive라는 함수가 있으면 무조건 그것으로 선택해줍니다. (한글패치정도의 후킹률...ㅎㄷㄷ)

또한 기리기리(kirikiri)라는 함수도 있더군요. 이것도 리얼라이브와 하는방법은 동일합니다. 기리기리를 지원하는 게임은 자동으로 목록에 생성됩니다.

마지막으로 AGTH에서 기계번역된 결과물은 당연히 클립후커에서 나오겠죠? (설마설마 해서 적어봄....)

 

 

10. 모든 과정이 끝났고, 이대로 따라하시면 무조건 됩니다. 안된다면 1번부터 리플레이 해주세요.

     그외의 문제는 하단의 요약글 "클립후커 사용 시 발생하는 오류대처법"을 참고하시고, 없는 부분은 덧글로 질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