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요리

[본문스크랩] 두부 메추리알 매운조림

by 백룡화검 2010. 4. 23.

도시락을 매일 싸야하는 저는 늘~반찬이 걱정 이랍니다

 

첨엔 식당밥에 지겨워진 해바의 부탁으로 도시락 싸기를 시작 했는데

 

몇달해보니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된다는걸 알고는 제가 더 열심이네요~ㅎㅎ

 

오늘은 메추리알을 좋아하는 해바를 위해서 두부를 섞어 매콤하게 조림을 해봤답니다

 

천원짜리 시골두부 반모를 한입에 먹기좋은 크기로 깍둑썰기 해주세요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라이팬에 두부를 앞뒤로 노릇노릇 하게 구워줍니다

 

일일이 젓가락으로 하지 마시고 뒤집게를 이용해 단체로 뒤집으면 편해요^^

 

두부가 노릇하게 다 구워 졌으면 겉도는 식용유를 키친타올로 살짝 닦아내세요
 
 
냄비에 메추리알을 넣고...물은 메추리알이 잠길정도로 부어주고
 
굵은소금 한큰술을 넣고 끓여 줍니다
 
메추리알은 껍질이 연해서 5분정도면 다 삶아져요...오래 끓일필요 없답니다
 
끓이는 중간에 메추리알을 굴리듯이 뒤집어 주면 노른자가 중앙에 자리 잡는답니다
 
다 삶아진 메추리알은 찬물에 담가 식힌후 껍질을 벗겨 준비해 주세요
 
중간중간에 하나씩 집어 먹어서 정확하진 않지만 25개 좀 넘을듯...
 
 
잘 구워진 두부에 삶아서 준비해둔 메추리알을 넣어 줍니다
 
 조림이니깐 조림장을 만들어야죠
 
간장 4큰술...고추가루 1큰술...설탕 1Ts...간마늘 1Ts...통깨 조금...참기름 몇방울
 
야채는 청양고추, 대파를 쫑쫑쫑~ 썰어서 넣구 잘섞어 넣어주세요
 
 
양념이 타니깐 불은 약하게 해주시구요
 
중간에 두부나 메추리알이 망가지지 않게 조심하면서 양념이랑 살살 섞어주세요
 
은근한 불에 15분 정도 조리면 두부나 메추리알에 간이 잘 배었을 거에요
 
 
짜잔~
 
 
간장에 조린 메추리알이 물리면 한번 만들어 드세요
 
매콤해서 또다른 메추리알 맛을 느낄수 있답니다
 
두부메추리알 조림이 있을까해서 검색해보니 아기 이유식에 있더군요
 
단백질이 많아 성장하는 아이에게 좋은 음식 이라네요^^
 
제가 만든건 얼큰한걸 좋아하는 어른용 이랍니다~ㅎㅎ